호텔경여, 외식경영, 식품조리 3개 과정에서 선발 … "실무와 취업 중심의 맞춤형 교육 실시"

[데일리한국 송찬영 교육전문기자] 세종대는 이 대학 미래교육원이 2021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세종대에 따르면 이번 모집과정은 △호텔경영(식음료+경영과정) △외식경영(제과제빵+경영과정) △식품조리(호텔외식 조리학 과정)이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또는 이에 상응하는 학력을 갖춘 자로 교육부 장관의 평가인정을 받은 학습과목 이수자, 시간제 등록 수업 이수자, 대학 또는 전문대학을 포함한 학점인정 대상학교 졸업자 및 중퇴자 등에 해당하는 학습자이다.

교육과정의 특징으로는 △1+1 학위 취득 4년 과정에서 2년 과정 후 관광전문학사(교육부 장관 명의)와 나머지 2년 과정으로 경영학사(세종대 총장 명의 학위) 취득 가능 △100% 면접을 통한 입학 △현장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진과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교과 과목운영 △실습과 취업위주 교육을 꼽을 수 있다.

호텔경영학전공의 경우 식음료와 경영에 중점은 둔 실무중심 교육이 장점이며, 호텔업계 및 관광산업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맞춤형 교육을 한다.

국내 5성 호텔의 총지배인, 연회 담당자, 식음료 책임자, 유명 커피 바리스타 및 와인 소믈리에와 카지노딜러 출신의 교수진과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취업에 특화된 수업을 진행한다.

외식경영학전공은 기업이 요구하는 인성교육과 업계에서 요구하는 제과제빵, 경영 등 채용을 희망하는 기술인을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과과정을 운영한다.

5성급 호텔의 파티쉐, 제과제빵 명장, 유명 커피전문가, 베이커리 카페 오너 출신 교수진이 지도한다.

식품조리학전공은 글로벌 조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 특1급 총주방장, 명장, 미슐랭 스타 쉐프 등의 교수진이 품질 높은 교육을 한다.

유럽 국가들의 현장 실무형 교육을 세종대에 맞게 새롭게 구성했다. 세계 여러 나라에 취업할 수 있도록 인턴십과 어학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번 전기모집 관련 모집요강, 전공안내, 교과과정, 장학안내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미래교육원 교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