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에 다음달 10일까지 접수

경기도가 새로운 상징물을 개발하기 위해 진행중인 이벤트 홍보 포스터=경기도 제공
[수원(경기)=데일리한국 하태호 기자] 경기도가 새로운 상징물(GI: Government Identity) 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온라인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27일 도에 따르면 상징물 개발에 필요한 도민 의견 수렴을 위해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https://brand.gg.go.kr)를 오픈하고 이를 통해 도민 참여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온라인 이벤트는 사진참여와 키워드 찾기 등이다. 사진 참여 이벤트 ‘경기도와 함께한 순간들’은 실생활에서 경기도에 대해 경험하고 느낀 순간을 직접 촬영해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에 응모하는 방식이다.

접수분야는 △라이프스타일(내가 경험한 경기도의 첫인상, 내 주변의 경기도 모습 등) △자연경관(내가 좋아하는 경기도의 자연환경, 경치 등) △랜드마크(경기도를 대표할만한 건축물, 조각물 등) △디자인(내가 좋아하는 경기도 곳곳의 디자인) 등이다.

‘키워드 찾기’ 는 경기도의 정체성을 반영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내가 생각하는 경기도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는 ○○○이다”와 같이 경기도를 나타낼 수 있는 키워드와 그 이유를 작성하면 된다.

다음달 10일까지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https://brand.gg.g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홍보콘텐츠담당관실(031-8008-3046)로 문의하면 된다.

곽윤석 도 홍보기획관은 “이번 이벤트는 경기도의 고유 정체성과 핵심가치를 찾아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는 대표상징물 개발의 기초자료 분석에 활용할 계획이므로 경기도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