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도시 오산' 명성에 걸맞게 장애인과 비장애인 어울려 배운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비전 선포식 기념사진.사진=오산시청 제공
[오산(경기)=데일리한국 심재용 기자]경기 오산시가 장애인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를 선언하고 기반 구축에 나선다.

이를 위해 오산시는 지난 19일 꿈두레도서관에서 곽상욱 오산시장,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 장애인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비전선포식을 가졌다.

선포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현장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오산시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오산시 관내 장애인, 유관기관 및 단체, 전국 평생학습 관계자 등이 소통하며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선포식에서 곽상욱 시장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의 4대 추진과제로 △장애인을 위한 포용적 평생학습 진흥 △장애인 맞춤형 평생교육 지원 △장애인 평생교육 기반 강화 △지속가능발전 장애인 평생교육 관리에 대해 소개했다.

행사에 참여한 고순란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오산시지회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성장하고 그 가치를 누리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오산이 됐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모든 꽃을 피우는 평생학습정원’이라는 슬로건 아래 오산시의 모든 장애인이 평생학습을 통해 꿈을 키우고 인생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지난달 교육부 소속 국립특수교육원에서 주관한 ‘2020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3억원을 확보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