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지원금 신청 때 영광사랑카드 미리 준비해야 편리

영광군청
[영광(전남)=데일리한국 양강석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코로나19사태에 따른 위축된 소비심리와 침체된 지역경제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마련하고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독려에 나섰다.

먼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남형 코로나19 긴급생활비 23억원,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15억원, 택시운수 종사자 및 소상공인 공공요금 지원에 5억원 등 군비 69억원을 포함해 총 276억원을 직접 지원한다.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전남형 코로나19 긴급생활비, 택시운수 종사자 지원, 농어민 공익수당 등을 비롯한 6개 사업이 영광사랑카드로 지급된다.

각종 지원사업의 신청기간이 5월에 집중되고, 지원사업이 많고 지원기준, 접수처 등이 각 사업별로 상이한 만큼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첫 번째,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시책을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하고 신청가능 일자와 서류 등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소상공인이나 택시운전사는 사업에 따라 근로확인서, 매출 기록, 세금 납부 내역 등을 준비해야 하고, 최근 확정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경우 지급방식에 따라 신청일과 접수처 등이 상이하다.

두 번째, 영광사랑카드를 미리 준비하면 편리하다. 코로나 지원사업이 영광사랑카드로 지급되는 방식이 가장 많은 만큼 모바일 앱 ‘그리고’나 관내 우체국을 제외한 전 금융기관과 영광군청 투자경제과를 방문해 영광사랑카드를 미리 준비하면 좀 더 빠르게 지원금 수령이 가능하다.

영광군에서는 직접적인 지원사업 외에도 착한임대인사업 참여자들에게 재산세 최대 50% 감면,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기존 경영안정자금 상환유예 및 만기 연장, 농기계임대사업소 농기계 임대료 감면 등 간접적인 사업들도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 관련 지원방법, 접수처와 모호한 지급기준 등에 대해 질의응답 방식으로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지원금을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고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급하여, 군민께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 내 착한소비가 최고의 기부인 만큼, 각종 지원금을 활발히 소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