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5일까지 국민신문고 및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에서 접수
  • 경기도가 주최하는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경기도 제공
[수원(경기)=데일리한국 하태호 기자] 경기도는 국민들의 창의적인 생각을 도정에 반영하기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다음달 15일까지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https://vog.gg.go.kr) 및 국민신문고 ‘공모제안’ 코너에서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20,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제출하면 된다.

주제는 생활 적폐 청산, 골목 상권 활성화, 공공분야 무인항공기 활용 및 활성화, 교통수단으로서의 개인형 이동수단 이용 활성화 등 4개다. 제안은 창의적이고 구체적으로 실현가능한 아이디어여야 한다.

생활적폐는 도민의 행복과 삶의 질을 저해하는 불법행위나 불공정·불합리·불안·불편 등을 초래하는 행위로 법률적·제도적·관행적으로 변화가 필요한 것을 말한다. 지난해의 경우 부동산 중개보수 개선, 배달음식 반찬 재활용 사례 개선, 장애인차량 표지발급 민원처리 절차 개선 등의 도민의견이 접수됐다.

개인형 이동수단은 전동 킥보드, 전동휠 등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1인용 이동수단을 뜻한다. 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사전심사와 본선 공개심사를 거쳐 7개 팀을 선정 총 141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성현숙 도 비전전략담당관은 “채택된 우수 제안은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하태호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4/01 14:19:54 수정시간 : 2020/04/01 14:19:54
금융 아름다운 동행 온라인판로 확대하는 유통업계 스타트업&유통 상생협력 차별화된 혁신적 성장전략 기업 증권사 대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