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동면주민자치위원회에서 사천강 황화코스모스 꽃길 조성사진=사천시 제공
[사천(경남)=데일리한국 정호일 기자]경남 사천시 정동면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5일 주민자치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동면 사천강변 수청교~죽담교 구간에 황화코스모스 파종을 진행했다.

이번 황화코스모스 꽃길 조성은 정동면주민자치위원회의 ‘자치마을 만들기’ 사업 일환으로, 사천강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맑고 깨끗한 사천강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면서,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 강화와 주민자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김영문 위원장은 “사천강은 시의 젖줄이면서 많은 시민들이 찾는 산책길로, 이순신 바닷길 제1코스인 ‘사천희망길’인 만큼 코로나19 상황도 빠른 시일 내에 해제돼 자유로운 일상 속에서 황화코스모스 꽃길을 걸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정동면주민자치위는 파종 이후 사천강변 제초 작업과 환경 정비를 실시하고, 바람개비와 포토존 같은 경관 시설물을 보완하는 등 황화코스모스가 개화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며, 앞으로 황화코스모스를 수확해 꽃차를 만들어 고려 현종 대왕제 등 지역 행사 시 시음(試飮)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뿌려진 황화코스모스 씨앗들은 6월 말이면 개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자소개 정호일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3/27 15:17:04 수정시간 : 2020/03/27 15:17:04
센스 추석선물 주목할만한 분양 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