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도약 위한 미래전략산업 육성 전략 등 3대 총선 공약 발표

미래통합당 부산시당 총선 후보들. 사진=미래통합당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미래통합당 부산시당은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미래통합당 부산 선거대책위원회를 ‘2020 통합 선대위’로 명명했다. 조경태 최고위원(사하을)과 서병수 전 부산시장(부산진구갑)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인선하고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돌입했다.

통합당 부산시당은 25일 오후 3시 시당 5층 대강당에서 2020 통합 선대위 출범식을 열고 선거대책위원회 인선 결과를 발표했다. 시당은 이날 박한일 전 해양대 총장과 유순희 부산여성신문 대표를 추가영입해 공동선거대책위원장으로 활동하도록 했다. 명예선대위원장으로 박관용 전 국회의장, 유흥수 전 국회의원, 권철현 전 주일대사, 정재문 전 국회의원, 정문화 전 국회의원, 김무성 국회의원, 도종이 전 국회의원, 허남식 전 부산시장 등이 위촉됐다.

불출마를 선언한 이진복 의원, 김세연 의원, 유재중 의원은 명예선대본부장으로 위촉됐고, 이헌승 의원(부산진구을)은 총괄본부장으로, 이언주 의원(남구을), 김도읍 의원(북강서을), 하태경 의원(해운대갑), 장제원 의원(사상구), 김미애 시당위원장 직무대행(해운대을)은 공동선대본부장으로 각각 임명됐다.

여성분야 영입인사로 정은아 부산원로여성회 회장을 선대위 고문으로 위촉키로 했고 이번 선대위에서 특별히 구성한 우한코로나19 대책특위 위원장은 서일경 아일리스 성형외과 원장(대학원 바이러스 전공)이 맡았고, 공동대책단장으로 박현용 내과원장, 권헌영 전 동아대 의대교수가 맡았다.

대변인단으로 이주환 전 연제구 당협위원장(연제구)과 황보승희 전 부산시의원(중·영도구)이 공동 수석대변인을 맡았다. 김소정 전 사하갑 당협위원장, 이진수 전 부산시의원이 대변인으로 추가 인선됐다.

정책개발단장은 김희곤 전 해양수산부장관 정책보좌관(동래구), 총선기획본부장은 박수영 전 경기도부지사(남구갑)와 정오규 전 서동구 당협위원장이 공동으로 맡았다.

서민경제대책본부 본부장은 이언주 의원(남구을), 직능본부 본부장은 이헌승 의원(부산진구을), 조직강화본부 본부장은 이해동 전 부산시의회 의장, 부본부장은 김쌍우 전 부산시의원, 홍보방송유세본부 본부장은 장제원 의원(사상구), 동서균형발전본부에는 박민식 전 국회의원(북강서갑)과 김미애 시당위원장 직무대행(해운대을)이 공동본부장을 맡았다.

한편 이날 선대위는 경제대도약을 위한 미래전략산업 육성 전략, 아이돌봄 24시간 2부제 운영통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 부산 해양경제수도 건설 등 총선 3대 공약도 발표했다.

부산의 경제재도약을 위해서는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 유치 노력을 위한 범시민 부산기업유치 특위를 구성하고 자영업자 세제 혜택 및 지역상권 활성화 재단 설립 추진한다.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정기 돌봄과 비정기 돌봄 서비스를 이원화한 맞춤형 돌봄서비스 추진하고 주·야간 돌봄센터로 아동인계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한다.

부산 해양경제수도 건설과 관련해 부산항 인텔리전트 항만 시스템 구축, 해양관광 인프라산업 규제자유구역 유치, 부산항 신항 대형 수리조선 단지 개발 등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