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총선 후보들 관련 기자회견서 촉구

] 정의당 부산시당 선거대책위원회는 24일 부산시청 앞에서 총선 후보들과 함께 ‘텔레그램 N번방’ 성착취 범죄와 관련해 사법부의 무관용 원칙으로 가해자를 처벌할 것과 원포인트 임시국회 소집을 촉구하고 나섰다. 사진=정의당 제공
[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정의당 부산시당 선거대책위원회는 24일 부산시청 앞에서 총선 후보들과 함께 ‘텔레그램 N번방’ 성착취 범죄와 관련해 사법부의 무관용 원칙으로 가해자를 처벌할 것과 원포인트 임시국회 소집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텔레그램 n번방’에 있었던 모두가 성범죄 공범자”라며 “이들 모두가 고문과 강간을 방조하는 것을 넘어 더 악랄하게 범죄가 진화하도록 부추겨 왔고 ‘찍는 것’뿐 아니라 ‘보는 것’도 범죄라는 것을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해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수사기관은 텔레그램 ‘박사방’을 비롯해 ‘n번방’ 실태를 면밀히 수사하고 생산, 유포, 소지, 소비한 모든 가해자의 혐의를 명명백백히 밝혀내고 신상공개도 책임있게 추진해야 한다”며 “사법부는 무관용 원칙으로 가해자들을 처벌하고 그야말로 일벌백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정치권과 정부의 이런 무지와 무책임이 오늘날의 디지털 성범죄를 키웠다”라며 “대통령은 법무부차관과 법원행정처장을 경질하고,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은 입법심사에 소홀했던 의원과 무책임하게 발언했던 의원들에 대해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현정길 후보(남구갑), 이의용 후보(북강서을), 신수영 후보(금정구), 박재완 후보(동래구)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