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부산 "김도읍, 김원성 후보 낙마 관련 입장 밝혀라"

이의용 후보 "통합당, 유권자 우롱 말고 후보 내지 않아야"

사진=김원성 예비후보사무실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4.15 총선을 27일 앞두고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논란으로 공천이 철회된 김원성 미래통합당 부산 북강서을 후보를 놓고 부산지역 정치권이 술렁이고 있다.

김원성 후보는 19일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의 공천 무효 결정에 대해 “도대체 누가 어떠한 내용으로 미투를 제기하는지 모르겠다”며 “공관위는 떳떳하게 녹취록을 공개하고 제 목소리가 맞는지 확인해 달라”며 법적 소송까지 제기할 입장을 밝혔다. 특히 그는 이번 사태의 배후자로 불출마를 선언한 현직 국회의원인 김도읍 의원에 대해 배후설을 제기하며 소명의 절차를 주지 않는 당을 향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김도읍 의원은 즉각 법적 대응을 예고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는 최근 김 후보에 대해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구체적 사실을 확인했다”며 “이 내용이 사실이 아니라면 공천관리위에서 직접 해명하면 되고, 만일 사실이라면 김 후보는 해당 피해자와 국민께 사죄하면 될 일”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김 후보는 공천관리위와 최고위원회에서 결정된 사안을 두고 무슨 근거로 ‘김도읍 배후설’을 제기하는 것인지 당당히 밝히길 바란다”며 “김원성 후보가 허위사실 유포를 즉각 중단하지 않을 시 강력한 법적 대응 불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도 성명서를 통해 “미래통합당과 김도읍 의원은 북강서을 김원성 후보 낙마 관련 입장 밝혀야 한다”며 김 의원의 해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중진 물갈이를 위해 황교안 대표의 측근인 김도읍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하고 하자가 있는 후보를 내세웠다가 김 의원이 다시 복귀하는 예정된 시나리오였다는 억측이 난무하고 있다”며 “이같은 일이 사실이라면 한마디로 추악한 공작정치의 표본”이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북강서을에 도전장을 내민 정의당 이의용 후보도 “김원성 후보가 출마선언에서 김도읍 의원에게 무릎을 끓었다고 자신을 도와줄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힌지 불과 이틀 만에 공천 취소 배후에 김도읍 현역의원이 있다는 기자회견을 하는 코미디가 연출된 것”이라며 “미래통합당은 더 이상 북구강서구 유권자를 우롱하지 말고 후보를 내지 않는 것이 유권자에 대한 예의”라고 쏘아 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