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별을 디자인하다’ I-Brand 진로가이드북. 사진=경성대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경성대 진로정보센터는 최근 재학생들의 진로성장을 위해 I-Brand 진로가이드북 ‘나의 별을 디자인하다’ 학생용, 교수용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I-Brand 진로가이드북은 지난 2018학년도 첫 발간 후 2020학년도 2번째 개정판을 제작했다. 학생용, 교수용 가이드북은 공통적으로 경성대 진로정보센터의 독특한 진로설계과정인 나다운 나 ‘I-Brand’ 설계를 위한 핵심요소와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이 담겼다.

또 재학생의 진로수준을 검사하고 그 결과를 3단계로 나누어 현재의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성장하기 위한 상세한 정보들을 담고 있다.

가이드북은 각 단계별로 동기파악, 목표설정, 정보얻기, 경험하기의 진로성장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각 학과의 정보들을 수록해 재학생들이 자신의 학과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학과의 진로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교수용 가이드북은 진로의정의, 진로상담기법, 진로상담방법 등의 대학생 진로상담 가이드 내용을 수록하여 교수-학생간 효과적인 진로상담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경성대 진로정보센터는 학생들이 대학생활에서 생애설계를 위해 나다운 나 ‘I-Brand’를 설계하고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상담 및 진로체험프로그램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