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가 오는 2025년 초고령 사회를 맞을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미래 유망 직종으로 ‘사회복지사’가 주목받고 있다. 사회복지사는 노인과 청소년, 여성, 장애인 등 사회 취약 계층에게 도움을 주는 직업으로, ‘삶의 질’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현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전문가로 여겨진다.

고용률 역시 2026년까지 연평균 2.4% 증가한다는 전망이 있고, 취업자 수 증가 규모 상위 10대 산업을 발표한 한국고용정보원은 ‘중장기 산업별 취업자 수 전망’ 1위 직업으로 사회복지 서비스업을 꼽았다. 여기에 나이나 성별과 관계없이 학점은행제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평생 직업을 찾는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다만, 사회복지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지난해 공포된 ‘사회복지사업법 시행규칙’ 일부 개정안에 따라 올해부터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과목이 14과목(42학점)에서 17과목(51학점)으로 늘어났다. 이에 따라 사회복지사 2급을 준비하는 사람은 보다 전략적이고 효율적으로 이론 과목을 준비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이 개편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 전과목을 개설했다.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2급 이론완성패키지 수강생은 사회복지개론(사회복지학개론)과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행정론 등 전공 필수 10과목(30학점)과 가족복지론, 노인복지론, 여성복지론 등 전공 선택 7과목(21학점)을 수강할 수 있으며, 휴사평 실습지원센터를 통해 실습 과목까지 마무리할 수 있다.

개강일은 2월 19일(수)로, 이론 16개 과목 수강 신청 시 최대 60%의 수강료 지원 혜택을 받아 과목당 59,000원에 수강할 수 있다. 강의는 PC와 태블릿PC, 모바일 등 다양한 환경에서 수강 가능하며, 사회복지사 2급 취득 후 단 3과목만 추가로 이수하면 건강가정사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학습일정 알리미 서비스 및 장학금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오는 18일(화)까지는 신규 가입회원 전원에게 10만 원 상당의 학점은행형 민간자격증 1종 발급 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2월 개강대비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강신청 시에는 1만원 상품권 이벤트에, 상담 후 수강신청 시에는 2만원 상품권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