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자간호대학교(총장 김종수)가 지난달 16일 서울여자간호대학교 간호실습관 301호에서 ‘2019학년도 제2차 학부모 간담회 및 혁신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부모 간담회는 학부모들과의 적극 소통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대학 현황과 교육성과를 공유하고 취업 및 국제교류, 장학 프로그램 등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서울여자간호대는 앞서 지난 1학기에는 신입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1차 학부모 간담회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자녀 생활에 대한 정보를 학부모들에게 제공하고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승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김종수 총장의 인사말로 시작하여 △대학 소개 및 혁신지원사업 성과 보고(이선경 기획처장) △교육과정(권보은 교무처장) △장학제도(윤희상 학생처장) △취업지도(박선남 산학처장) △국제화 교육 : Dual degree(조은형 교수) △동문회 소개(김순애 교수) △질의응답(이선경 기획처장)의 대학현황 소개가 이어졌다. 이후 이선경 기획처장의 폐회사로 끝을 맺었다.

이날 김종수 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들은 학부모들과의 소통하는 한편,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선정에 따른 파급 효과를 비롯해 1차연도 사업 성과를 보고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김종수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총장은 “학부모들에게 대학의 현황과 사업 성과, 학생들의 생활 정보 등을 공유하며 학부모들의 의견을 직접 들어보고 개선점을 찾아나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통을 이어갈 수 있는 행사를 지속 개최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여자간호대학교는 의료o보건 현장에 기여하는 Industry 4.0 간호교육 혁신 대학을 지향하며, 열린 평생교육으로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간호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서대문구와 연계 공모한 ‘2020 서울시 캠퍼스타운 단위형 사업’에 최종 선정, 3년간 최대 15억원의 지원금을 받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