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시중 5대 은행권 희망퇴직자가 총 2천 3000명이다. 올해도 지난 해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2020년 상반기에도 대규모 채용이 이어질 예정이다. 현재 농협은행에서는 6급 280명을 채용 진행 중이다. 기업은행도 오는 2-3월에 전년보다 20% 많은 인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지난해 금융권 채용비리 파문으로 채용절차의 공정성이 강화되면서 필기시험이 강화될 전망이다. 금융권 채용에 필기시험이 당락을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필기시험에서는 금융, 경제, 시사, 디지털 출제 비중을 확대하고, 디지털 인력 채용을 늘릴 예정이며, 변별력을 위해 출제 난이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수험생들의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2020 EBS 와우패스JOB 은행필기시험 통합마스터는 시중 6대은행인 국민, IBK기업, NH농협, 신한, 우리, 하나의 채용가이드가 수록되어 있다. 문제와 핵심이론으로 체계적으로 학습가능하도록 금융/ 경제/ 경영/ 은행NCS/ 일반상식이 모두 수록되어 있다.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완벽 대비를 위한 기출문제유형분석, 출제예상문제도 수록되어 있으며, 실전 대비를 위한 4대 은행 하프모의고사도 포함돼 있다.

와우패스JOB은 EBS 교육방송 공식 제정 교재로 사용어 공익성과 신뢰도가 상승한 바 있으며, 교보문고, 예스24 등 시중서점에서 베스트셀러 1위로 선정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와우패스에서는 도서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취준생들은 교재 구매 만으로도 채용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우선 6대은행 인사담당자 온라인 채용설명회와 주간 학습자료 곰비임비를 제공한다. 또한 NCS기반인 은행직무 필수특강과 고난도 대비 PSAT풀이집 및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최근 출제경향 금융/경제 HOT200 용어 해설집과 은행권 직무면접대비 예상 질문 20제까지 추가로 제공해 시험은 물론 면접까지 완벽 대비 가능하다. 특히 수험생들이 많이 어려워하는 수리능력 부분은 최종 마무리 40제를 추가로 제공해 약점없이 꼼꼼하게 대비 가능하다.

도서 관련 더욱 자세한 사항은 와우패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도서 구매는 YES24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