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사무국, 박람회지원TF팀 직무 역량 강화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워크숍. 사진=완도군 제공
[완도(전남)=데일리한국 이제건 기자]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2021년 4월 23일부터 5월 16일까지 완도항 해변공원 등에서 `치유의 바다, 바닷말이 여는 희망의 미래'라는 주제로 24일 간 개최된다.

박람회 조직위원회(사무국장 정인호)는 완도군 조직 개편으로 지난 1월 3일 자로 구성되었으며, 현재 박람회 추진 일정 등 실행 계획을 재정비하고 있다.

아울러 박람회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시작 단계에서부터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차별화된 전시.운영, 콘텐츠 구성을 위해 지난 15일 직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기본 계획 용역을 수행한 (주)플레이스랩 정순영 대표가 국내외 해조류 생산.수출 동향, 2021 박람회 기본 구상, 준비 및 추진 계획 등을 설명하고, 운영과 전시 콘텐츠 등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박람회 기본 계획의 주요 내용은 전시, 비즈니스 미팅, 학술대회, 체험 및 교육, 이벤트, 산업 시찰, 연계 관광 등이며 해조류를 테마로 하는 비즈니스 산업형 박람회로 계획하고 있다.

박람회 조직위원회 정인호 사무국장은 “박람회 업무 자체가 시간과 예산이 한정되어 어려움이 많지만, 세 번째 박람회인 만큼 그간의 경험과 군민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세계 각국의 방문객들에게 당당히 자랑할 수 있는 2021 완도국제해조류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