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인 서울시장상, '상생하는 지역사회형성과 중국어를 활용한 창업 정신 팀' 차지

[데일리한국 송찬영 교육전문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이 대학 캠퍼스타운 지원센터가 지난 12월 13일 세종대 대양AI센터에서 2학기 지역연계수업 성과발표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세종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역연계수업에서 한 학기동안 모색한 광진구 지역 활성화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2학기 지역연계 수업을 진행 중인 교수와 수강 학생들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들도 참석했다.

행사는 △패널전시 △개회사 △축사 △세종대 캠퍼스타운 사업 소개 △우수팀 피칭대회 △우수팀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우수팀 피칭대회는 총 12팀이 참가해 발표했다. 학생들은 2학기 지역연계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획안 발표를 진행했다.

심사는 백성욱 산학협력단장, 서울시 박영준 주무관, 광진구 윤장원 주무관이 참여했다.

발표회 서울시장상은 ‘상생하는 지역사회 형성과 중국어를 활용한 창업 정신’팀이 차지했다.

이 팀은 한국 관광산업 발전 촉진을 위한 중국인 관광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발표했다.

광진구청장상은 스페이스 클라우드 실시간 연결 어플리케이션을 발표한 ‘지역연계 공간대여 서비스’팀이 수상했다.

세종대학교 총장상은 의류3D 모델링 기술을 기반한 코디 추천 구독 서비스를 발표한 ‘데일리코디’팀이 차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