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과 달리 단과대 중심 통합선발 특징 … '온라인 상담 프로그램' 이용 합격 가능 여부 추정 할 수 있어

이은옥 덕성여대 입학처장.
[데일리한국 송찬영 교육전문기자] “지난해 학과 중심으로 모집을 했다면, 올해 2020학년도 정시모집은 일부 학과를 제외하고 단과대학별로 통합해 시행한다는 점이 크게 다르다.”

이은옥 덕성여대 입학처장은 올해 덕성여대 정시입시의 큰 특징을 ‘통합 선발’이라며, 전공하고 싶은 학과가 어느 단과대학에 있는지 잘 파악하고 지원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 처장은 급변하는 4차산업 혁명시대에 학생들이 1학년 동안 전공 탐색 기회를 충분히 갖고, 융복합 분야에 대한 기초 역량을 다지도록 하기 위해 변화를 준 제도라고 설명했다.

- 신입생 모두 통합모집을 하나?

“유아교육과와 약학과는 제외된다. 기존 5개 단과대학(약학대학 제외)을 글로벌융합대학, 과학기술대학, Art & Design대학 등 3개 단과대학, 37개 전공, 1개 학과로 개편해 모집한다.

- 수능성적 반영시 가산점을 주는 영역이 있는가?

“모집전체에서 한국사영역의 경우 가산점을 부여한다. 수능 100% 전형의 경우 한국사 1등급부터 4등급까지는 10점을 5등급은 9점을 준다. 예체능계열의 경우 한국사 가산점 규모는 이보다 작다. 예체능 가군의 경우 1등급부터 4등급까지 4점, 5등급은 3.6점을 준다. 이후 등급간 차이는 0.4점 이다.

예체능 나군은 1등급부터 4등급까지 3점을 부여하며, 5등급은 2.7점을 준다. 이후 등급 점수차이는 0.3점 이다. 과학기술대학(예체능전형 제외) 입시전형의 경우 수학(가)를 선택한 학생은 취득 점수의 10%를 가산점으로 부여한다.”

-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도움 받을 수 있는 곳은?

“덕성여대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 프로그램’을 활용해 볼 것을 권유한다. 본교 입학을 원하는 수험생들에게 우리 대학의 모집정보를 한 눈에 탐색하고, 본인의 점수에 따른 합격예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교정보, 상담자, 관심전형을 입력하면 합격 여부를 추정할 수 있다. 과학기술대학(예체능전형)의 경우 학생부 등급 평균은 수시 상담페이지에서 성적을 산출해야 한다.”

- 덕성여대를 꼭 입학하고자 하는 학생을 위한 ‘꿀팁’을 준다면?

“수시와 달리 정시모집은 수능성적으로 학생을 선발하기 때문에 특별한 정보를 제공하기 어렵다. 다만 문과에서 이과로의 지원은 어렵지만, 이과생들의 경우 문과로 교차지원이 된다는 점을 알려주고 싶다. 수험생 모두 모집요강을 꼼꼼히 확인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