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치유산업 추진으로 ‘모두가 잘 사는 미래 완도’ 건설

신우철 완도군수. 사진=완도군 제공
[완도(전남)=데일리한국 이제건 기자]신우철 완도군수는 10일 열린 완도군의회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군정 운영방향을 제시했다.

신 군수는 “2019년은 해양치유산업 원년으로 선포하고, 해양치유센터 건립과 해양치유 블루존 조성에 따른 사업비 확보, 해양치유산업의 주 무대가 될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의 블루플래그 인증 등 해양치유산업의 초석을 다지는 한해였다”고 밝혔다.

그는 “완도사랑상품권 30억원 판매, 근해조업 선단 유치로 133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고용창출, 49개의 전지훈련 팀 유치, 해외시장개척단 파견으로 미국, 베트남 등에서 1450만불의 수출계약, 완도자연그대로미(米) 말레이시아, 미국 수출 등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했다”고 말했다.

신 군수는 ‘모두가 잘 사는 희망찬 미래 완도’라는 군정 비전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5대 핵심 과제를 설정했다.

분야별 핵심 과제로는 ▲해양치유산업 추진을 통한 미래 완도 건설 ▲농.수.축산업의 동반성장 ▲촘촘한 맞춤형 복지로 군민행복시대 견인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해양관광 거점도시 조성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SOC확충 등이다.

이에 해양치유센터 건립과 해조류를 특화한 해양바이오헬스산업 및 해양치유 블루존 조성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해양치유전문병원과 해양치유리조트 등 민간 시설 조성을 위한 투자 유치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국제 행사 3회 연속 승인을 받은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해조류를 해양바이오와 의약, 뷰티, 환경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과 4차 산업을 융복합화 함으로써 부가가치가 높은 박람회로 이끌 전략이다.

신 군수는 “국내외 경제상황과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시대적 환경을 기회로 삼아 완도군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에 제출된 예산을 바탕으로 미래 지향적인 완도를 건설할 수 있도록 5만 군민과 30만 향우, 군 의회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