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 지난 20일 서울 조선호텔에서 개최된 ‘제20회 메세나 대상 시상식’에서 ‘메세나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왼쪽부터 성동화 부산은행 경영관리그룹장, 김정배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정책실장, 곽성균 부산은행 사회공헌팀장. 사진=부산은행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BNK부산은행은 20일 서울 조선호텔에서 개최된 ‘제20회 메세나 대상 시상식’에서 ‘메세나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메세나 대상’은 우리나라 문화예술 발전에 공헌한 기업 및 기업인을 선정해 그 공로를 시상하는 상이다. 메세나 대상, 문화공헌상, 메세나인상, 창의상, 아트&비지니스(Art& Business)상이 수여된다.

부산은행은 지역 메세나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지역 향토기업 중 최초로 ‘메세나 대상’에 선정됐다.

부산은행은 부산국제영화제를 24년간 후원해 아시아 최고의 영화제로 발돋움시키고, 부산불꽃축제를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지난해 4월부터 부산은행 본점 오션홀(대강당)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해 매월 다양한 문화 공연을 이어가는 ‘워라밸 컬처 in 부산’ 프로젝트도 실시해 부산 문화, 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워라밸 컬처 in 부산’ 은 현재까지 총 58회의 공연에 2만여명이 관람하는 등 부산 지역 내 대표 문화이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외에도 ‘청년작가 미술대전’를 개최해 부울경 지역 차세대 청년 작가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방성빈 부산은행 경영기획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과 지역민들이 더 많은 문화예술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