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교통수단인 경전철을 도시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멋지게 사진에 담아

제7회 의정부시 사진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서경자씨 작품 '의정부 랜드마크 경전철' 사진=의정부시 제공
[의정부(경기)=데일리한국 김동영 기자] 서경자씨가 제7회 의정부시 사진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의정부시는 '일상생활 속 쉼표, 아름다운 의정부의 순간을 담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사진공모전에서 서경자씨 작품 '의정부 랜드마크 경전철'을 최우수상으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지난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자연 및 도시 경관, 문화생활, 시민의 삶 등 의정부의 특색을 널리 알리기 위해 사진공모전을 진행했다.

외부 사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1차 온라인 심사를 통해 90점을 선정했으며, 지난 14일 2차 오프라인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 입선 24점 등 총 30점을 선정했다.

최종 심사 결과, 서경자씨의 '의정부 랜드마크 경전철'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의정부의 랜드마크이자 친환경 교통수단인 경전철을 도시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멋지게 사진에 담아 표현한 것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우수상에는 김지영씨의 '어린이날은 의정부방상장이지!', 이정순씨의 '의정부 세느강'을 선정했으며, 장려상은 김광수씨의 '망월사 비경을 담다', 배성철씨의 '2019 포대능선의 가을', 이남호씨의 '가치와 가치의 사이'가 각각 선정됐다.

이재송 공보담당관은 "올해의 사진공모전은 작년에 비해 약 두 배가량 많은 작품이 출품돼 의정부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의정부를 사진 속 아름답고 색다른 매력으로 표현해 주신 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우수작에 대한 시상은 12월 3일 시청 대강당에서 실시하고, 최우수상은 상장 및 상품권 100만원, 우수상은 상장 및 상품권 50만원, 장려상은 상장 및 상품권 30만 원, 입선은 상품권 5만원이 수여된다.

한편, 올해 사진공모전에는 작년보다 200여 점이 많은 429점이 출품됐으며, 입상작들은 사진전시회, 행복소식지,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의정부의 아름다운 모습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활용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