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HTT사로부터 SK여주 360억, 이천 하이닉스 356억 2개 프로젝트 수주

S&TC는 유럽 최대 발전설비 전문기업인 지멘스사의 자회사인 지멘스HTT사와 716억원 규모의 배열회수보일러(HRSG)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배열회수보일러(HRSG)제품. 사진=S&TC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S&TC는 유럽 최대 발전설비 전문기업인 지멘스사의 자회사인 지멘스HTT사와 716억원(6165만 달러) 규모의 배열회수보일러(HRSG)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S&TC는 2020월 4월부터 2021년 9월까지 단계적으로 국내 SK여주 및 이천 하이닉스 2개 프로젝트에 HRSG 총 4호기를 공급한다.

SK여주프로젝트는 360억 규모로 1000MW 규모의 대형 복합화력 발전소로 주요 기자재인 HRSG 2대에 대한 상세설계 및 기자재 등을 제작해 납품한다.

이천 하이닉스 프로젝트는 356억 규모로 지멘스HTT가 고객으로부터 작업착수지시서(Full Notice of Proceed)를 받은 후 진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이천, 청주 공장에 신규로 건설하는 각 발전소 500MW 규모의 두 개 복합화력 발전소에 주요 기자재인 HRSG 2대에 대한 상세설계 및 기자재를 제작해 납품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HRSG는 가스터빈 연소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온의 배기가스를 회수해 증기를 발생시켜 증기터빈을 구동하는 장치다.

지멘스는 독일 베를린, 뮌헨, 에를랑겐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전기전자기업이자 유럽에서 가장 규모가 큰 엔지니어링 회사다.

S&TC 관계자는 “이번 공급계약 체결은 S&TC가 설계부터 제작 등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독자 수행할 수 있는 글로벌 기술력을 인정받아 공급하게 됐다”며 “국내 및 세계 발전 시장이 탈원전/탈석탄 환경으로 변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영향으로 많은 복합 화력의 발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수주를 통해 국내 대형 가스터빈을 사용하는 국내 복합 화력 및 해외 복합 화력용 HRSG의 추가 수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