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해보건대학교는 지난 11일부터 7일간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중 국외현장실습의 일환으로 필리핀 NAGA시 GOA지역에서 해외봉사를 실시했다. 사진=춘해보건대 제공
[울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춘해보건대학교는 지난 11일부터 7일간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중 국외현장실습의 일환으로 필리핀 NAGA시 GOA지역에서 해외봉사를 실시했다.

춘해보건대 해외봉사단은 간호학과 학생 12명과 교수 3명(김창희, 이미숙, 김금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역 내 사전요청에 따라 심폐소생술 교육모형을 준비해 BCMA고등학교 교사와 상급생, 조산사 전문학교(Fatima school of science&technology) 학생과 교수를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의료기관 이용이 어려운 Tobgon, San Isidro 마을을 방문해 혈압, 혈당 측정, 상처관리와 보건교육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손씻기와 상처 관리교육을 실시했다.

또 한국국제협력단(KOICA)지원금으로 준비한 구급함과 춘해보건대 교직원 등이 기증한 의류, 신발, 학용품, 상비약 등의 기증품을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간호학과 학생들은 방학 중 학교에서 교육자료를 직접 만들고, 심폐소생술과 보건교육 집중 실습을 보완하는 등의 준비를 했다.

봉사팀 학생 대표인 조민정씨는 “이번 경험으로 국제개발협력의 중요성을 절실하게 깨달았고 더 많은 학생들이 이런 수업을 들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춘해보건대는 지난 1월 24일 KOICA와 ‘2019년도 대학교 국제개발협력과 이해증진사업’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ODA 전문가초빙 특강, 다국적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보건교육, 초등학생 대상 세계시민 교육 등을 통해 학생들의 국제개발협력 역량을 강화하고 국제개발협력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