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 지역
  • 평택시, 킨텍스서 15~18일 열리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 기자심재용 기자 jr3030@hankooki.com 승인시간승인 2019.08.15 15:09
쌀과자·전통주·도자기 등 평택시 특산물 한자리에 선봬
  •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4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 박람회 평택시 부스 모습.
[평택(경기)=데일리한국 심재용 기자]평택시(시장 정장선)가 15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국제 관광박람회에는 국내·국제 관광관, 여행관, 특별관 등이 운영되며, 관람객 5만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평택시는 이번 박람회에 지역의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인 미듬영농조합법인의 쌀과자, 농업회사법인 좋은술의 전통주, 평택예술문화협동 조합의 도자기 등 전시·홍보와 상담·마케팅 및 체험·시식 분야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홍보관에서는 평택시 홍보와 물품 전시회가 열리고 상담·마케팅 공간에서는 문화 관광지 안내 및 참가업체들의 마케팅 활동이 진행된다. 체험·시식 공간에서는 친환경 재생종이인 에코 크래프트를 활용한 만들기 체험과 쌀 과자 시식 및 막걸리 시음 행사 등이 펼쳐진다.

이와 더불어, 시는 관광 활성화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시청 공무원 40여명을 선발해 박람회장을 견학, 우수사례에 대한 벤치마킹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평택시 관계자는 “평택시 문화관광 자원 뿐만 아니라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에 대한 홍보도 적극 추진함으로써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스(MICE) 산업은 기업회의, 인센티브관광, 국제회의, 전시회 등을 유치해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높이는 서비스 산업이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는 평택 마이스 얼라이언스는 2017년 7월 26개 회원사로 출범한 바 있다.

기자소개 심재용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8/15 15:09:42 수정시간 : 2019/08/15 15:09:42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