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전 2시 39분쯤 광주 서구 치평동 한 클럽에서 복층 구조물이 무너져 2명이 사망하고 16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경찰과 소방, 국과수 등 관계자가 현장검증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정하영 기자] 사상자 18명이 발생한 광주 클럽 구조물 붕괴 사고를 조사 중인 경찰이 클럽 공동대표 3명 가운데 1명을 추가로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

28일 광주 서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본 사고를 조사하기 위해 꾸려진 광주 클럽 안전사고 수사본부는 이날 공동대표 3명 가운데 조사를 받지 않은 나머지 1명을 불러 조사 중이다.

경찰은 3명의 공동대표가 역할을 분담하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하고 각자 업무 과정에서 과실이 있었는지 등을 확인하고 있다.

경찰은 붕괴 사고 당일인 27일 하루에만 사업장 관계자를 포함해 공무원과 피해자 등 15명을 소환하거나 방문 조사했다.

특히 경찰은 서구청 공무원 2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해당 클럽의 불법 증·개축 사실을 확인했다.

클럽 측은 영업 신고를 한 복층 면적 108㎡보다 77㎡만큼 큰 규모를 무단 증축한 것이 드러났다.

사고가 발생한 지점 역시 클럽 측이 불법 증축했던 부분인 것으로 조사됐다.

아울러 경찰은 사고 장소가 클럽인 점을 고려해 수사본부에 마약수사대를 별도 편성하고 해당 클럽에서 이른바 '물뽕(GHB)' 등 마약이 사용됐는지 여부도 확인 중에 있다.

앞서 전날 오전 2시 39분쯤 광주 서구 치평동 한 클럽 내부에서 복층 구조물이 무너진 사고로 2명이 숨지고 16명 등 총 18명의 사상자가 나왔다.

경찰은 공동대표 김모(51)씨 등 2명과 영업부장 1명을 소환해 조사한 뒤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