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 지역
  • 부산연구개발특구, 투자유치 위한 데모데이 개최
  • 기자윤나리 기자 nryoon@hankooki.com 승인시간승인 2019.07.22 18:34
혁신 스타트업 대상 투자유치로 후속지원 본격화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는 에이블벤처스와 함께 22일 국내 벤처캐피탈과 산업계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데모데이를 열었다. 사진=부산연구개발특구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는 에이블벤처스와 함께 22일 국내 벤처캐피탈과 산업계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데모데이를 열었다.

부산글로벌테크비즈센터에서 개최한 이번 데모데이는 부산특구 엑셀러레이팅 사업 수행기관인 에이블벤처스가 보육해 온 기관 중 8개 테크스타트업 기술 및 제품을 국내외 10여명의 투자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헬스케어, 해양 신기술, 스마트 팩토리 기술 등 3가지 기술분야로 나눠 진행했다.

‘헬스케어’ 분야에서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수전해 기반 에너지 저장 솔루션 기술을 보유한 ㈜케이워터크레프트, 인체 균형 능력 측정 및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오투랩 등 관련 분야 스타트업을 소개했다.

‘해양 신기술’ 분야에서는 IoT를 활용한 해양안전장비를 개발하는 ㈜씨뱅크와 코랄셀을 이용한 침식해안 복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오션 등 해양안전과 관련된 2개 기업이 소개됐다.

‘스마트 팩토리 기술’ 부분에서는 전기자동차 2차전지 모듈 용접품질 관리용 지능형 품질 검사장비를 전문으로 하는 ㈜스마트랩이 참여했다.

이날 참석한 10여개의 투자기관은 발표에 나선 8개 기업에 대해 투자가능성을 검토해 후속투자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할 예정이다.

기자소개 윤나리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7/22 18:34:38 수정시간 : 2019/07/22 18:34:38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