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식중독예방 대비 길거리 음식 안전관리 강화 나서

부산시청사.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부산시는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피서지 주변 식품취급 업소 611곳을 대상으로 위생관리 실태 점검 결과 식품위생법 위반 업소 6곳을 적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유통기한 경과된 원료, 건강진단 실시여부,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등 업소의 판매행위를 집중 점검했다.

점검 결과 종사원의 건강진단을 받지 않고 종사시킨 4개 업소와 조리기구 등 청소상태 불량 1개 업소에 대해 과태료 처분하고, 신고 없이 일반음식점 영업행위를 한 업소에 대해서는 형사 고발할 방침이다.

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위생 취약지대에 있는 포장마차 등 길거리 음식 위생 점검에도 나선다. 오는 22일까지 길거리 음식이 밀집된 남포동 먹자골목, 서면 롯데호텔 주변, 해운대 바다마을 등에 위치한 식품취급업소 위생관리 점검을 통해 먹거리 안전성을 확보하고, 시민들의 건강한 여름을 위해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부산시민을 비롯해 휴가철을 맞아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 확보를 위해 길거리 음식을 수거 검사하는 등 위생관리 점검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며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손 씻기 등 개인위생관리에도 신경써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