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기준점 70점 밑돌아…배재고 등 8개교
자사고 재지정 취소 결정 …학교별 점수 등 세부사항 비공개

박건호 서울시교육청 교육정책국장이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신문로2가 시교육청에서 관내 자립형사립고 13개교에 대한 운영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송찬영 교육전문기자] 경희·배재·서울·세화·숭문·신일·중앙·이대부고·한대부고 등 8개 자율형사립고(자사고)가 서울시 교육청 운영성과평가에서 재지정 취소가 결정됐다.

서울시교육청은 “배재고 등 8개교가 기준점인 70점을 밑도는 점수를 받아 지정취소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지정취소가 결정된 자사고 중 한대부고를 뺀 나머지 7개교는 2014년 평가 때도 재지정 기준점을 못 받아 지정취소 절차가 진행된 바 있다.

이날 재지정 여부 발표에 학교별 점수 등 세부사항은 공개되지 않았다. 자사고측이 학교 간 서열이 생길수 있다며, 비공개 요청을 해왔기 때문이다.

자사고 지정취소는 교육부에 의해 확정된다. 자사고 지위를 잃으면 내년부터 일반고로서 신입생을 배정받는다. 하지만 현재 재학생들은 자사고 교육과정에 따라 교육받는다.

교육청은 일반고로 전환되는 자사고가 학교특색을 살린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별도의 재정도 지원하기로 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운영평가가 경쟁위주의 고교교육과 서열화된 고교체계가 정상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