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 지역
  • "수국 만발한 도심 속 힐링마을, 김해 수안마을로 오세요"
  • 기자윤나리 기자 nryoon@hankooki.com 승인시간승인 2019.06.20 09:52
28~30일 김해 수안마을 제2회 수국정원축제 개최
음악회·전시회·천연비누만들기 등 체험·볼거리 다양
  • 제2회 수국정원축제가 김해시 대동면 수안마을에서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열린다. 사진=김해시 제공
[김해(경남)=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경남 김해시는 제2회 수국정원축제가 대동면 수안마을에서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열린다고 20일 밝혔다.

수안마을 내 수국정원과 수국하우스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 첫날 오전 11시에는 가야가락 풍물패의 길놀이 등 개막식을 시작으로 각종 체험과 공연행사가 마련된다.

공연 행사로는 국악, 클래식과 재즈를 감상할 수 있는 노을 음악회와 수안 버스킹이, 체험행사로는 캘리그라피, 천연비누와 모기 기피제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아울러 낙동강유역환경청의 ‘도랑품은 청정마을사업’의 하나로 복원된 수안천에 물놀이장을 조성해 개방한다.

또 임갤러리의 그림 전시회, 옛 수안마을 사진 전시회, 사회적기업 소담공방의 다육이 전시회와 함께 수안마을 보현사와 주민들의 자택 정원을 개방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안마을 대표 농산물인 연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축제장 내 공판장에서 연근을 비롯해 주민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수안마을은 지난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공모사업인 ‘창조적마을 만들기사업’에 선정돼 수국정원 등을 조성했으며 지난해 제1회 수국정원축제를 열었다.

축제 관계자는 “이 축제는 마을 주민들이 머리를 맞대어 구상하고 준비한 협동의 결과물”이라며 “지자체와 축제 전문위원회에서 개최하는 축제에 비해 다소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정형화된 축제의 틀에서 벗어난 수안마을만의 특색이 묻어 있는 축제”라고 말했다.

기자소개 윤나리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6/20 09:52:44 수정시간 : 2019/06/20 09:52:44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