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BPA)는 로테르담항만공사와 19일 오전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BPA-로테르담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개발협약서를 체결했다. 사진=부산항만공사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부산항만공사(BPA)는 로테르담항만공사와 19일 오전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BPA-로테르담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개발협약서를 체결했다.

로테르담 물류센터 건립·운영 사업은 BPA가 제공하는 제1호 글로벌 물류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1월에 체결했던 LoI(사업의향서)의 후속 단계로 부산항만공사는 로테르담 항만배후단지인 마스블락테 약 5만㎡의 부지에 대해 50년 간 임대사용 권한을 확보하게 된다.

마스블락테 배후단지는 로테르담항에서 가장 최근에 개발된 배후단지로 심해 컨테이너항, 우수한 내륙 운송연계망 등 물류사업 최적의 요건을 갖춘 지역이다.

개발협약서 체결 이후 BPA는 공개경쟁입찰로 위탁운영사를 선정하고, 3만4000㎡ 규모의 물류센터 설계 및 인허가, 시공 등을 거쳐 2021년 상반기에 물류센터를 정식 개장·운영할 예정이다.

또 올 하반기부터 국내 화주, 포워딩업체, 아시아에 제조공장을 둔 국내기업을 대상으로 물류센터 물량을 유치하기 위해 국내외에서 사전 마케팅(Pre-Sales)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