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 연계 해양특화 특구형 기술창업 활성화 지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는 24일 한국해양대학교에서 특구 내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한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현판식을 열고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사진=부산특구본부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는 24일 한국해양대학교에서 특구 내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한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현판식을 열고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은 특구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으로 대학의 기술과 교수진, 장비 등을 통해 예비창업자의 아이템 검증과 고도화를 지원해 생존성 높은 기술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부산특구본부는 향후 2년간 사업을 지원하며 특구 육성사업과 연계해 창업기업의 후속성장을 지원하게 된다.

해양수산분야 특성화 종합대학인 해양대는 해양플랜트·해양산업을 특화해 창업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며, 약 20건의 창업을 목표로 한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 등 해양산업 인프라가 집적된 동삼혁신지구에 위치한 해양대는 우수한 혁신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해양분야에 특화된 기술창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특구본부 관계자는 “해양특성화 대학인 한국해양대가 특구 지정 이래 처음으로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에 함께해 부산특구의 특화분야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해양산업의 경쟁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양질의 창업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