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찰이 공개한 대림동 여경 논란 사건 풀영상 캡처
[데일리한국 신영선 기자] 여성 경찰관(여경)이 주취자 체포 과정에서 제대로 제압하지 못했다는 논란이 계속되자 경찰이 1분 59초가량의 전체 동영상을 공개했다.

서울 구로경찰서는 17일 '대림동 경찰관 폭행 사건 동영상 관련 사실은 이렇습니다'라는 제목의 자료냈다. 공개한 동영상에는 피의자 B씨가 남경을 밀치자, 여경이 남경 대신 피의자 A씨를 무릎으로 눌러 체포를 이어가는 장면이 나온다.

경찰은 13일 오후 10시께 구로구의 한 음식점 앞에서 술값 시비로 출동한 경찰관에게 욕을 하고 폭행을 한 혐의로 남성 2명을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체포했다.

체포 과정에서 피의자 A씨가 남경의 뺨을 때리자 남경이 즉시 제압했고, 여경은 수갑을 전달하려던 도중 한손으로 피의자 B씨를 대응했다. B씨의 저항이 심해지자 여경은 무전으로 경찰관 증원을 요청했다.

B씨가 여경을 밀치고 A씨를 제압 중인 남경을 잡아끌자 남경이 B씨를 제지했다. 동시에 여경은 A씨를 눌러 제압한 뒤 이후 도착한 경찰관과 합동으로 이들을 검거했다.

지난 15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대림동 경찰관 폭행사건'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남녀 2인으로 구성된 경찰관이 취객과 실랑이를 벌이는 과정에서 여경이 무전으로 지원요청만 하는 등 소극적인 대처를 했다며 도마에 오른 바 있다.

경찰은 A씨와 B씨를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구속해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