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뇌물수수·성범죄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수사권고 관련 수사단에서 조사를 받기 위해 9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지검으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료
[데일리한국 박진우 기자] 검찰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을 뇌물수수 혐의로 재소환해 조사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검찰은 이번 주 내 김 전 차관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수사권고 관련 수사단은 12일 오후 1시 김 전 차관을 피의자 신분으로 재소환했다.

수사단은 건설업자 윤중천씨 등에게서 금품과 향응을 제공받은 정황과 성범죄 의혹을 추궁할 계획이다.

앞서 검찰은 지난 9일 김 전 차관을 처음 소환해 윤씨를 대기시키고 대질을 하고자 했지만 김 전 차관의 거부로 이뤄지지 못했다.

윤중천씨는 수사단 조사에서 “김학의 전 차관이 2007년(당시 법무연수원 기획부장 재직) 목동 재개발사업을 도와주겠다며 아파트를 한 채 달라고 요구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김 전 차관은 윤 씨의 사기 전과 등을 밝히며 윤씨의 진술은 믿기 어렵다고 항변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김 전 차관은 별장 성접대 동영상의 남자가 자신이 아니라고 주장했다고 알려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