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학술정보원·한국원격대학협의회와 '아이돌봄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

부산디지털대학교는 교육부의 ‘2019년 성인 학습자 직업·직무 역량강화 교육과정 개발’ 사업에 선정돼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원격대학협의회와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부산디지털대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부산디지털대학교는 교육부의 ‘2019년 성인 학습자 직업·직무 역량강화 교육과정 개발’ 사업에 선정돼 지난 12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원격대학협의회와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육부가 지원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성인 학습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정부의 사이버대학 특성화 지원 사업이다.

부산디지털대는 저출산, 핵가족화로 인한 가족 내 아이 돌봄의 위기를 인식하고 ‘함께 키움’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아이돌봄 전문가 양성과정을 제안해 선정됐다.

이에 교육부로부터 약 1억5000만원을 지원받아 ‘함께 키움’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기 위한 교육과정 및 교육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한다. 특히 △아이돌보미 행복 UP! 아이행복 UP! △아이돌보기 A부터 Z까지 △아이가 즐거운 놀이백과 △우리 아이 건강과 안전한 생활환경 △우리 아이 마음건강 레시피 △아이돌봄 서비스 관리 등 총 6과목을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개발된 과목은 부산디지털대, 대학공개강좌(KOCW)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