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서 태권도장 운영 김민수 졸업생 초청 특강 진행

와이즈유 김민수 동문이 지난 15일 태권도학부를 방문해 해외진출 성공 노하우 관련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와이즈유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와이즈유(영산대학교) 태권도학부 졸업생이 모교를 방문해 후배들에 해외 진출 성공 노하우를 전수했다.

17일 와이즈유에 따르면 유럽 오스트리아에서 태권도장을 운영하고 있는 와이즈유 졸업생 김민수 동문(03학번)은 지난 15일 양산캠퍼스 태권도학부를 방문해 재학생 약 40명을 대상으로 ‘유럽 태권도장 성공 운영 노하우’를 주제로 졸업생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김민수 동문은 오스트리아 국가대표 감독(2009~2011년) 출신으로 현재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에서 ‘KMS 태권도장’을 운영하고 있다.

김민수 동문은 “오스트리아에 있는 KMS 태권도장은 110평 규모로 2013년에 설립해 현재 사범 7명과 함께 약 220명의 관원이 태권도를 수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유럽에는 전문적인 시스템을 잘 갖춘 태권도장이 적은 편”이라면서 “우리 도장만의 노하우와 경쟁력으로 향후 오스트리아의 타 도시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민수 동문은 “한국내 취업이 어렵다고 하는데 후배 여러분은 해외취업이나 해외진출을 한번 생각해보길 권유해주고 싶다”면서 “해외 진출을 위해서는 태권도 실력 뿐만 아니라 그 나라의 언어를 불편하지 않게 구사할 수 있는 어학실력을 갖출 것”을 당부하며 특강을 마무리 했다.

한편 와이즈유 태권도학부는 오는 6월 1일 양산실내체육관에서 ‘제3회 와이즈유 총장배 전국태권도품새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22일부터 30일까지이며 태권박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