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보 활용방법 체험 및 다양한 이벤트 진행
  • 경성대학교는 지난 3일 중앙도서관에서 구독중인 전자정보 소개, 이용방법 시연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해 학술 데이터베이스(DB)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경성대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경성대학교는 지난 3일 중앙도서관에서 구독중인 전자정보 소개, 이용방법 시연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해 학술 데이터베이스(DB)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박람회에는 RefWorks, LAWnB, 해커스 등 학술 DB업체와 DBPIA, ScienceDirect, 스콜라 등의 학술논문·연구정보서비스 업체, YES24, 교보문고와 같은 전자책 업체 등 총 16개 업체가 참가했다.

특히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레포트 작성 시 활용 가능한 논문 작성법, 참고문헌 활용법을 위주로 행사가 진행됐다.

전자정보박람회는 각 업체별로 마련된 부스의 시연 설명을 듣고 스템프를 찍는 빙고 만들기, 전자정보박람회 포스터를 찍어 SNS 업로드하는 사전 예약 이벤트, 정보 검색 퀴즈를 풀고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됐다.

행사를 주최한 정규석 도서관장은 “개인이 사용하려면 유료로 사용해야하는 자료들 중 도서관에서 무료로 지원하고 있는 전자자료가 많다”며, “이러한 자료들이 많이 홍보돼 학생들의 정보 활용능력 향상 및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윤나리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4/09 18:48:46 수정시간 : 2019/04/09 18:48:46
데일리한국 창간 5주년 여론조사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