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기장읍행정복지센터와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이웃사랑 희망 올빼미’ 사업을 실시한다. 사진=기장군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부산 기장군 기장읍행정복지센터와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가족·이웃과 단절돼 생활고, 외로움 등으로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안타까운 이웃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이웃사랑 희망 올빼미’ 사업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관내 다양한 민간복지거점(슈퍼마켓, 병원, 공인중개사 등)을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을 발굴하는 ‘이웃사랑 희망 올빼미’로 활용해 위기가구로 의심되는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 및 신고하는 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축 사업이다.

발굴된 위기가정은 담당공무원의 심층 상담을 통해 욕구 및 생활실태에 따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기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저소득층 밀집지역 슈퍼마켓 3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이웃사랑 희망올빼미로 지정했다.

노경구 기장읍장은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이장, 이웃사랑 희망올빼미 등과 함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위기가구를 빠짐없이 발굴하고 이들이 공공과 민간의 최상의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