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동포 출신' 공범들 사건발생 당일인 지난달 25일 출국

'청담동 주식 부자' 이희진 씨 부모 살해 용의자 김모(34) 씨가 18일 오전 경기도 안양시 동안경찰서에서 조사를 받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경찰은 나머지 용의자 3명을 쫓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진우 기자] '청담동 주식 부자' 이희진(33) 씨의 부모 살해 사건에 가담한 피의자 3명이 범행 직후 중국 칭다오로 출국한 것으로 확인됐다.

18일 경기 안양동안경찰서는 범행 후 도주한 공범 A(33) 씨 등 3명이 지난달 25일 오후 11시 51분쯤 중국 칭다오로 출국한 기록을 확인했으며 인터폴을 통해 적색수배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범 3명은 모두 중국동포(속칭 조선족)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이 출국한 날은 이 씨 부모에 대한 살해가 이뤄진 날이다. 이에 범행 전에 출국계획까지 치밀하게 준비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들의 출국으로 경찰 수사에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앞서 경찰은 지난 17일 이 사건의 주범 김모(34) 씨를 검거했다.

경찰은 김 씨를 상대로 조사해 이들 공범 3명의 신원을 특정하고 행방을 추적해 이 같은 사실을 파악했다고 전했다.

공범 3명은 지난달 25일 경기도 안양시 소재 이 씨 부모의 자택에서 두 사람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이 씨 아버지(62)와 어머니(58) 시신을 각각 냉장고, 장롱에 유기한 혐의도 받는다.

주범인 김 씨는 사건 발생 이튿날인 지난달 26일 이삿짐센터를 통해 이 씨 아버지 시신이 담긴 냉장고를 평택시의 한 창고로 옮기고, 자신도 아파트를 빠져나갔다고 진술했다.

약 3주 뒤인 지난 16일 경찰은 "부모님과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이희진 씨의 동생(31) 신고를 받고 수사에 나섰다.

경찰은 피해자들의 시신을 찾고, 지난 17일 김 씨를 검거했다.

김 씨는 이 씨의 아버지와 2000만원의 채무 관계로 인해 범행을 저질렀다고 자백했다.

김 씨는 공범 3명을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경호 목적으로 아르바이트 채용하듯 고용했다고도 진술했다.

경찰은 김 씨에 대해 조사를 마친 후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한편 피해자의 아들인 이 씨는 증권 전문방송 등에서 주식 전문가로 활약하며 블로그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강남 청담동 고급 주택이나 고가 수입차 사진을 올리는 등 재력을 과시하면서 '청담동 주식 부자'로 불렸다.

하지만 불법 주식거래 등의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5년, 벌금 200억원, 추징금 130억원을 선고받고 현재 복역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