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들어 서서히 눈발 잦아들어 … 예상 적설량 1~7cm

빙판길에 도로 미끄러워 차량 운행·보행자 안전에 유의해야

사진 = 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최승훈 기자] 절기상 우수(雨水)이자 정월대보름인 19일 새벽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전국 곳곳에 많은 눈이 내리고 있다. 도로가 빙판으로 변해 지·정체를 빚었고 시민 대다수가 대중교통으로 몰리면서 정류장이 북새통을 이뤘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 7시까지 서울 0.6㎝, 예산 5.1㎝, 수원 2.7㎝, 영주 3.5㎝, 진천 3.4㎝, 철원 2㎝의 눈이 쌓였고 서울과 세종, 인천, 경북 북부, 충남, 강원 남부내륙, 경기 북부 등지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졌다.

기상청은 경기 북부지역으로 대설주의보가 확대 될 가능성도 있다.

사진 = 연합뉴스
또한 서울에는 제설 등으로 내린 눈이 쌓이지는 않았지만, 인도를 중심으로 눈이 덮이고 있다.

기상청은 서울과 경기 지방의 눈은 오전 9시 다시 강해지고 오후 들어 서서히 눈발이 잦아들 것으로 내다봤다. 총 예상 적설량은 1~7cm이다.

다만 강원 남부내륙과 산지, 경기 남부지역에는 많게는 10㎝의 눈이 내리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매우 짧고, 빙판길에 도로가 미끄러우니 차량 운행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사진 = 연합뉴스
현재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0도, 인천 0도, 수원 1도, 춘천 0도, 강릉 4도, 청주 1도, 대전 2도, 전주 3도, 광주 5도, 제주 10도, 대구 2도, 부산 7도, 울산 4도, 창원 3도 등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