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화문 네거리에서 시민들이 추위 속에 출근길을 서두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최승훈 기자] 목요일인 14일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강원 영동과 일부 경북에는 낮까지 눈이 올 전망이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 영동 5∼10㎝, 경북 북부 해안과 경북 북동 산지는 1∼5㎝로, 강원 영동에는 최대 15㎝까지 눈이 쌓이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끼며 아침 최저 기온은 -13∼0도, 낮 최고 기온은 1∼9도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낮과 밤의 온도 차가 커 시설물 관리와 함께 건강관리에도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지역에서 '좋음'이나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보됐다, 다만, 광주와 전남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해안·북동 산지에서는 내리는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와 동해 먼바다를 중심으로는 바람이 매우 강하고, 물결이 매우 높아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 1.0∼2.5m, 서해·남해 앞바다 0.5∼1.5m로 예보된다. 먼바다의 물결은 동해 1.0∼3.5m, 서해 0.5∼2.0m, 남해 0.5∼2.5m로 일겠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