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듀윌 제공
[데일리한국 박창민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2019 에듀윌 직업상담사 2급 2차 직업상담실무 핵심이론서’를 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직업상담사 2차 시험은 1차와 달리 100% 주관식 서술형 시험으로 출제된다. 2차 실기시험은 객관식 시험과는 달리 이해와 암기가 함께 이뤄져야 답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수험생이 어렵게 느끼게 마련이며 합격률도 1차 시험보다 현저히 낮은 편이다.

직업상담사 2급 2차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 가운데는 "공부할 때는 분명 아는 것 같았는데 쓰려고 하니 기억이 안 나요" "직접 쓰면서 연습해야 될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안 와요" 등의 고민을 토로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에듀윌은 이같은 점을 십분 감안해 2차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핵심만 담은 교재를 선보였다.

해당 교재는 서술형 시험 맞춤형 전략으로 수험생이 따라 쓰면서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험생은 핵심예제, 핵심 기출문제, 실전 모의고사 등을 통해 답안 작성을 단계별로 연습할 수 있다.

또한 교재는 10개년 이상의 기출문제를 분석해 이론 공부는 물론 기출문제를 바로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재 구매자에게는 '기출족보 노트', '모범답안 노트'를 제공한다. 기출족보 노트는 5개년 기출복원문제의 전 문항과 키워드 중심의 답안을 수록했다. 이외에도 최신 기출 해설특강도 이용할 수 있다.

에듀윌 직업상담사 도서는 에듀윌 도서몰이나 예스24 등의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