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구정업무 계획보고 청취 및 구정질문 처리결과 보고…조례안 심의

김창규 동대문구의회 의장이 본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동대문구의회 제공
[데일리한국 주현태 기자]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창규)는 18~25일, 8일간의 일정으로 '2019년 첫 임시회인 제284회 임시회'를 개최해 2019년 구정업무계획보고 청취 및 구정질문에 대한 처리결과 보고의 건을 처리하고 조례안 심의를 실시한다.

회기 첫날인 18일은 오전 11시부터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김창규 동대문구의장 등 18명의 구의원과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본회의가 개최된다.

이날 1차 본회의에선 △제284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2019년도 구정업무계획보고 청취의 건을 처리된다.

임시회 둘째 날인 21일은 오후 2시부터 각 상임위원회별로 제출된 안건을 처리한다.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태인)는 △구정질문에 대한 처리 결과 보고의 건 △주민자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관리 조례안 △학술연구용역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공동제조사업장 및 창업지원센터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관급공사 구민 우대고용에 대한 조례안 △옴부즈만 위촉 동의안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안)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2019년 1차년도 시행계획 보고의 건 △동대문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민간위탁(계약)결과 보고의 건을 처리한다.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남궁역)는 △구정질문에 대한 처리 결과 보고의 건 △도농상생 공공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안 △답십리 자동차부품상가 재개발사업(도시정비형) 의견제시의 건 △‘이문·휘경재정비촉진지구’ 재정비촉진계획(이문3구역) 변경결정(안) 의견제시의 건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보고의 건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19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 보고의 건 △동대문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 재위탁 결과보고의 건 △2018년 4분기 예비비 지출결정내역 등을 처리한다.

의회는 22~24일까지 사흘간 각 상임위원회별로 2019년도 업무계획보고 청취의 건을 키로 했다.

의회는 임시회 마지막 날인 25일 오후 1시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해 상정된 안건과 운영위원장 보궐선거의 건을 처리한 후 산회할 예정이다.

김창규 동대문구의장은 "새해 첫 임시회가 개최되는 만큼 의장을 비롯한 18명의 구의원들이 새롭게 출발한다는 마음으로 주요안건과 2019년 구정업무계획을 심도있게 검토하는 등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