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부산 서·동구 지역 선출직 의원들이 17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오규 당협위원장의 재선임을 촉구하고 나섰다. 사진=윤나리 기자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자유한국당 부산 서·동구 당원협의회 선출직 의원 등이 17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오규 당협위원장의 재선임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이날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거의 모든 한국당 후보가 추풍낙엽처럼 쓰러질 때 새활정치연구를 기반으로 한 정오규 당협위원장을 중심으로 처절하게 싸웠다”며 “그 결과 서구청장, 시의원 3명, 구의원 5명의 당선이라는 값진 보배를 얻었다”며 한국당 조강특위의 살생명단에서 정 위원장에 대한 즉각적인 철회를 요구했다.

이들은 이어 “특정인물을 겨냥한 이해관계의 표적심사 결과라는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며 “비대위의 당협위원장 교체기준으로 제시한 4개 항목에 어떠한 해당 사항도 없는 정오규 전 당협위원장에 대해 재신임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공한수 서구청장, 김진홍 부의장, 최도석 시의원, 서구의회 송상조, 허승만, 강석진 의원, 동구의회 이상욱, 김선경 구의원 등 8명이 함께 했다.

한편 정오규 전 부산 서·동구 당협위원장은 “조강특위의 당협위원장 기준을 모르겠다”며 “이는 정치적 학살이자 보이지 않는 정치음모”라며 반발하고 나섰다.

정 전 위원장은 “차라리 홍준표 전 대표가 장관까지 지낸 4선 국회의원을 제치고 나를 선임한 것에 대한 괘심죄에 걸렸다고 하던지 또 다른 정치적 의도가 있다고 솔직하게 변명이라도 했으면 좋겠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다가오는 전당대회에서 당원과 국민들에게 정당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올 것”이라며 “당원과 서동구민들은 이번 정치적 학살에 대해 책임을 반드시 묻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