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남 무학 연구소장이 ‘2018 배출업소 환경관리 경진대회’에서 친환경적인 생산 시스템 도입과 환경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무학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무학은 13일 강원도 홍천군 비발디 파크에서 열린 ‘2018 배출업소 환경관리 경진대회’에서 친환경적인 생산 시스템 도입과 환경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김영남 무학 연구소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김영남 무학 연구소장은 무학의 환경관리 책임자로서 사내 사업장의 노후 방지시설 설비를 친환경 설비로 개선하고, 최신 공법을 도입해 원가 절감과 방류수 수질 개선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왔다.

무학은 신축공장 설립 검토단계부터 면밀하게 살펴 세병기 열교환 리사이클 설비, 컨베이어 윤활제 재이용 시스템 등을 적용해 물 사용을 최소화하는 노력을 보였다.

최근에는 세계적 추세인 플라스틱 폐기물 줄이기와 관련해 페트제품 재활용의 용이함을 위해 본드 접착식이 아닌 슬리브 라벨로 변경해 재활용 문제에 관심을 높였다.

또 환경 경영 시스템인 ISO14001을 사내에 구축해 전사적인 환경 경영을 도모했고, 창원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지역 환경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김영남 연구소장은 “강화되는 환경법에도 친환경적인 기업이 되도록 효율적이며 지속가능한 환경 시스템이 경영에 도입될 수 있도록 환경관리 업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