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시장, "의정부시민과 함께 크게 환영하며 대단히 기쁘게 생각"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노선도
[의정부(경기)=데일리한국 김동영 기자]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지난 11일 정부에서 발표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예비타당성조사 통과와 관련해 "44만 의정부시민과 함께 크게 환영하며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안 시장은 이날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오늘날과 같은 결과를 끌어내 주신 지역의 문희상 국회의장님을 비롯한 정치권과 도.시의원, 그리고 의정부시 공무원들, 아울러 정부의 관련부처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심심한 위로의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안 시장은 이어 "해당사업이 조기에 착공되고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에서 만반의 준비를 철저히 해줄 것을 촉구한다"며 "수도권 광역급행철도가 원만하게 첫 출발을 할 수 있기를 44만 의정부 시민뿐만 아니라 경기 북부지역의 모든 주민들과 함께 간절히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안 시장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은 국토의 균형발전은 물론이고 상대적으로 낙후된 경기 북부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바꾸는데 결정적 역할을 수행할 숙원사업"이라며 "시에서는 해당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행정적 노력과 협조를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천명했다.

한편, 이번에 통과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은 경기 양주시(덕정)~의정부~서울 청량리~서울 삼성~경기 수원 간 74.2km(정거장 10개소)를 일반 지하철보다 3~4배 빠른 속도(표준속도 약 100km/h)로 주파하는 노선이다.

총사업비 4조 3천여 억 원이 투입돼 2021년 공사 착공을 목표로 추진될 예정이며, 이 노선이 개통하면 의정부역에서 삼성역까지 16분(기존 74분)만에 주파하게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