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 지역
  • "성공한 여성리더의 경험 공유의 장" 글로벌 여성리더포럼 개최
  • 기자윤나리 기자 nryoon@hankooki.com 승인시간승인 2018.12.07 17:41
  • 글로벌여성리더포럼 조직위원회는 7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리더, 여성성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2018 글로벌 여성리더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와이즈유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글로벌여성리더포럼 조직위원회는 7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리더, 여성성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2018 글로벌 여성리더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여성 CEO 및 임원, 여성계 리더, 차세대 여성인재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포럼 대회장에는 노찬용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이사장이, 집행위원장은 이봉순 리컨벤션 대표가 맡았다.

노찬용 대회장은 개막식 환영사를 통해 “이번 포럼을 통해 성공 여성들의 현명함과 지혜로움을 잘 이해하고 자신은 물론 주변 분들에 전달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일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올해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오후 2시 개막식과 더불어 진행된 ‘리더토크쇼’였다. 노찬용 대회장, 굴노라 막무다바(우즈베키스탄 여경제인협회장), 스콧 리치(윌헴슨쉽매니지먼트 한국지사장), 이동화 대표(남극 최초 탐사대원, 남경엔지니어링토건 대표)가 참석해 ‘탁월한 리더는 무엇이 다른가’라는 주제로 대담을 진행했다.

이외도 △세션Ⅰ(내일을 만드는 여성기업인들의 역할과 책임) △세션Ⅱ(워킹맘, 무엇이 그녀들을 춤추게 하는가?) △글로벌 여성 미래인재포럼 △갈라디너 △행복인사이트 △그린라이프쇼 등의 공식행사와 부대행사 등이 진행됐다.

한편 올해 5회째인 글로벌 여성리더포럼은 지난 2014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축하 부대행사로 시작돼 매년 12월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행사로 자리잡았다. 성공한 여성리더의 정기적인 플랫폼 형성과 글로벌 여성리더들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 차세대 여성리더들과의 멘토-멘티 관계 형성을 위해 노찬용 대회장을 비롯한 부산 지역 여성리더들이 주축이 돼 준비했다.

기자소개 윤나리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8/12/07 17:41:46 수정시간 : 2018/12/07 17:41:46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

오늘의 핫 이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