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부산시의회 부산시 산하 공공기관장 후보자 인사검증 특별위원회는 오는 13일 부산지방공단 스포원의 이상혁(60)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검증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상혁 후보는 한국마사회와 전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경륜단장을 지냈다.

인사검증 특위는 18일까지 경과보고서를 부산시에 송부할 예정이다.

이번 인사검증회는 후보자에 대한 업무능력 및 정책 검증은 공개로 하고, 개인정보(도덕성) 등이 포함된 내용은 비공개로 진행된다.

이산하 인사검증특위 위원장은 “지난 10월에 추진했던 인사검증회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하는 인사검증회인 만큼 첫 번째의 추진 경험을 살려 후보자의 경영능력과 정책수행능력을 더 철저히 검증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사검증회는 앞서 부산교통공사, 부산관광공사, 부산도시공사, 부산환경공단, 부산시설관리공단, 스포원 등 6개 시 산하 공공기관의 기관장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특위는 엘시티 관련 선물 수수자로 비위 의혹에 연루된 정경진 부산교통공사 사장 후보와 김종철 스포원 이사장 후보자를 '부적격' 판정을 내린바 있다.

기자소개 윤나리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8/12/06 18:53:24 수정시간 : 2018/12/06 18:53:24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

오늘의 핫 이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