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 교육에 대한 교육장들의 관심 주문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최경자 의원. 사진=도의회 제공
[의정부(경기)=데일리한국 김동영 기자]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최경자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1)은 지난 13일 용인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용인, 양평, 포천 등 3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 구성원이 고른 행정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최 의원은 "최근 용인 모 고등학교에서 발생한 학생인권과 관련된 사안에서 '경기도 학생인권조례'에 의해 기구화 되어 있는 학생인권옹호센터의 학생인권옹호관이 개입을 하지 않았다"며 그 이유를 따져물었다.

특히, 최 의원은 "학교에서 발생한 교권침해나 학생인권침해에 사건에 있어, 적법한 절차나 행정지원서비스를 제공받지 않으면, 어느 한쪽은 결과에 대한 의구심을 품게 된다"며 "교육지원청은 학교 구성원이 고른 행정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덧붙여 최 의원은 용인에 있는 청각장애특수학교의 운영 상황과 학생들이 어떤 서비스를 받고 있는지를 묻고, "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행복한 국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정책을 시행해 줄 것"을 교육장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최 의원은 추가질의를 통해 최근 이재정 교육감이 '학생들이 평화와 통일 시대를 준비해야 하며, 경기도가 평화통일교육의 출발점'이라고 말한 것을 언급하며, 평화통일 교육에 대해 교육장들이 관심을 가져줄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