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박명환 교수, 최우수 학술상 수상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 ·국제정보보호대학원 2019 전기 신입생 모집

한국대학홍보협의회 임원들이 지난 2일 천안시 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진 윗줄 왼쪽부터 동의대 최봉진 홍보팀장(이하 홍보 생략), 극동대 임동현 팀장, 한남대 전성우 팀장, 가톨릭관동대 이진용 팀장, 복지관 직원 이용환씨, 울산대 박동순 팀장, 동서대 김대영 팀장, 동국대 변재덕 팀장, 아래줄 왼쪽부터 홍보대사 학생, 목포대 조영호 팀장, 성결대 송주광 팀장, 박마리아 수녀, 동덕여대 이은경 팀장, 숙명여대 최수연 팀장, 코리아텍 황의택 팀장.
[大學街 브리핑] 한국대학홍보협의회, 사회공헌활동 한국대학홍보협의회는 변재덕 회장을 비롯한 협의회 10여명과 코리아텍 소속 홍보대사 학생 2명이 지난 2일 천안시 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5일 밝혔다.

협의회는 이번 봉사활동은 “제 21대 집행부가 지난 8월 출범하면서 소신운영과 사회활동 등으로 ‘쿠파 3.0시대’를 열겠다고 한 약속을 지키는 차원에서 진행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협의회는 이날 집행부 임원과 학생들이 노인종합복지관 화장실을 대청소하는 한편, 불우한 어르신들을 위해 사용될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한국대학홍보협의회는 지난 1997년 결성됐으며, 현재 전국의 200여 개 4년제 대학 홍보 담당자들이 대학 홍보업무와 관련한 정보교류와 공동방안을 함께 연구·개발하는 조직이다.

한국시스템다이내믹스학회, 논문 모집

한국시스템다이내믹스학회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한국시스템다이내믹스연구’ 19권 4호에 게재될 논문을 이달 30일까지 접수받는다고 5일 밝혔다.

논문투고는 학회 회원 (공저자 1인 이상이 반드시 회원일 것)만이 할수 있으며, 원고분량은 A4 더블스페이스 40자 35행 기준 본문 20매 이내를 원칙으로 한다. 논문은 다을달 31일 발간 예정이다.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국제정보보호대학원, 2019년 전기 신입생 모집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국제정보보호대학원이 2019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언론정보대학원은 ▲신문방송학과(신문방송전공, 디지털컨버전스전공) ▲광고홍보학과(광고홍보전공) ▲인쇄출판학과(출판잡지전공, 인쇄화상전공)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국내 최초로 설립된 정보보호 관련 전문교육기관인 국제정보보호대학원의 모집학과는 ▲정보보호학과(정보보호전공, 블록체인전공)와 사이버포렌식학과(사이버포렌식전공) 등이다.

입학원서는 오는 23일(금)까지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 홈페이지(http://gsci.dongguk.edu)와 국제정보보호대학원 홈페이지(http://gsiai.dongguk.edu)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언론정보대학원·국제정보보호대학원 교학팀(02-2260-3733~5)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육대 박명환 교수, 대한환경위해성 보건과학회 '최우수 학술상' 수상

삼육대는 이 대학 화학생명과학과 박명환 교수가 최근 전남 여수에서 열린 대한환경위해성·보건과학회 제11회 국제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최우수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박 교수는 나노입자를 활용한 암세포 진단칩과 약물전달 시스템에 관한 연구로 나노·바이오기술 및 화학분야 권위지인 JACS, Nanoscales에 최근 5년 동안 20여 편의 논문을 게재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젊은 과학자다.

현재 삼육대 융합연구센터 나노바이오재료 연구소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6명의 석·박사 대학원생과 함께 한국연구재단의 이공학 개인기초연구지원사업(한국형 SGER)과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의 기술업그레이드 R&D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대기아자동차 남양기술연구소와 베어링 소재 개발과제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