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동안을 위한 성형수술은 얼굴지방이식이나 안면거상 등 다양하게 존재한다. 이들 수술은 효과가 큰 만큼 수술 시간이나 회복기간이 긴 편에 속한다.

그러다보니 최근 20~30대 사이에서는 이들 수술에 대해 고민할 수 밖에 없다. 실리프팅은 어찌보면 이들에게 적합한 수술로 자리잡았다고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실리프팅은 어떤 방식을 통해 팔자주름을 줄이고 동안얼굴을 가져올 수 있을까?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실리프팅은 말그대로 낚시줄 처럼 생긴 실을 얼굴에 넣어 실제로 당겨주는 시술"이라며 "실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갈고리 형태를 띄는데 이것들이 피부를 당기게 되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강태조 원장은 이어 "피부를 건 다음에는 고정을 위해 머리 촉두부쪽, 그니까 머릿속 단단한 조직에 이 실을 고정시켜 줌으로써 리프팅 효과를 얻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안면거상과 같은 수술이 피부를 잘라내는 방법이기 때문에 수술의 규모도 크고, 그만큼 회복시간도 길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실리프팅의 경우 머릿속에 절개를 조금만 하기 때문에 티도 거의 나지 않고, 회복시간도 짧다. 이런 장점 때문에 젊은 20~30대 여성분들이 가장 선호한다.

하지만 실이 머릿속에 걸려있다고 하니 머리를 감는다거나 세수를 하다 실수로 이 실이 풀리지 않을까 궁금해하는 사람도 많다.

이에 대해 강 원장은 "실의 고정위치가 피부 쪽에 하는 게 아니고 뼈를 싸고 있는 아주 단단한 조직에 하기 때문에 고정이 단단하게 되어있다"면서 "특히 피부에 당기고 있는 실의 가시들도 피부와 유착을 통해 유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실리프팅을 생각하는 경우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여성분들은 컨디션에 따라서도 회복기간이 조금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날짜를 잡아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