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군은 김진호 회장 취임 이후 정치적중립 선언하고 안보단체로 본연의 임무에만 매진"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에 소재한 대한민국재향군인회 본회. 사진=연합뉴스 자료
[데일리한국 박창민 기자] 대한민국재향군인회(김진호 회장)는 11일 "국군기무사령부나 수도방위사령부로부터 어떠한 집회정보도 통보 받은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더불어민주당은 백혜련 대변인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일선부대까지 활용한 기무사의 정치개입 정황이 드러났다"면서 "이명박·박근혜 정권 9년 동안 행한 모든 불법적인 정치개입 행위에 대한 전방위적인 수사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이 과정에서 백 대변인은 "기무사가 MB정부 당시 재향군인회에 4대강 사업 홍보 기사 작성을 위해 예산을 사용했고, 최근까지도 경찰청에 파견된 수방사 군인을 통해 집회 정보를 빼돌려 이를 재향군인회에 제공했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는 다수의 언론을 타고 전파됐다.

이에대해 재향군인회는 "민주당의 브리핑은 사실이 아니다"라면서 "따라서 민주당의 서면 브리핑 자료를 인용 보도한 내용도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재향군인회는 "최근 기무사나 수방사 군인들로부터 어떠한 집회정보도 통보 받은 사실이 없다"면서 "향군은 작년 8월11일 김진호 회장 취임 이후 정치적중립을 선언하고 안보단체로 본연의 임무에 매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