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자인센터-부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 오는 9일 업무협약식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부산디자인센터는 오는 9일 오전 11시 부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부산디자인센터와 부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이번 협약으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에 개선된 디자인을 통해 상품가치를 높이고, 판로 확보를 지원하게 된다.

또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공동사업 발굴, 정보공유 및 네트워킹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비롯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디자인센터는 최근 부산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커뮤니티비즈니스 활성화 사업공모를 통해 2억 6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에 따라 하반기에는 부산시의 사회적경제기업 디자인개선 사업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불식시키고 부가가치창출 효과를 증대할 계획이다.

이진호 부산디자인센터 원장은 “디자인을 통한 나눔과 봉사로 지역의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가치 실현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비를 확보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신규 비즈니스모델 발굴 등을 통해 지역의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